Operational Value-up

기업의 재무성과 향상 및 지속 가능한 운영체계 구축을 위한
총체적 혁신활동을 추진합니다
Operational InnovationChange ManagementChange ManagementChange ManagementChange Management
Operational
Excellence
01
  • Cost & Quality Improvement
  • Design to Cost
  • Purchasing & Supplier Management
  • Productivity & Capacity Improvement
  • Total Quality Innovation
  • Activity Value Analysis
Operational
Strategy
02
  • 생산거점 최적화
  • Strategic Portfolio Management
  • Sales & Operations Planning
  • Inventory Planning Management
  • Strategic Maintenance Improvement
  • NPI (New Product Innovation)
  • Make vs. Buy 전략
  • Logistics Operations Excellence
Performance
Management
03
  • Cross-functional Problem solving Process
  • Systematic KPI Deployment (Macro-Micro)
  • Systematic Tracking
  • SOP & Control Plan
  • AWO (현장 변화관리)
Sustainable
Improvement
System
04
  • Big-data 기반의 운영고도화 Tool 개발
  • Idea Leverage DB化
  • Best of Benchmark
  • Operation Innovation Road-map
  • Capability Acceleration Program
Sustainable
Improvement
System
04
  • Big-data 기반의 운영고도화 Tool 개발
  • Idea Leverage DB化
  • Best of Benchmark
  • Operation Innovation Road-map
  • Capability Acceleration Program
Performance
Management
03
  • Cross-functional Problem solving Process
  • Systematic KPI Deployment (Macro-Micro)
  • Systematic Tracking
  • SOP & Control Plan
  • AWO (현장 변화관리)
Operational
Strategy
02
  • 생산거점 최적화
  • Strategic Portfolio Management
  • Sales & Operations Planning
  • Inventory Planning Management
  • Strategic Maintenance Improvement
  • NPI (New Product Innovation)
  • Make vs. Buy 전략
  • Logistics Operations Excellence
Operational
Excellence
01
  • Cost & Quality Improvement
  • Design to Cost
  • Purchasing & Supplier Management
  • Productivity & Capacity Improvement
  • Total Quality Innovation
  • Activity Value Analysis
Operational
Excellence
  • Cost & Quality Improvement
  • Design to Cost
  • Purchasing & Supplier Management
  • Productivity & Capacity Improvement
  • Total Quality Innovation
  • Activity Value Analysis
Performance Leadership
주제별 주요 Programs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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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체 최적화 관점에서, 전체Value Chain상의 Program을
선택적으로 적용하여 전사적 성과의 극대화를 이룹니다
공장 원단위 개선
공장 원단위 개선
  • 원부재료, 포장재, 에너지비용 등 비용 항목별 이론한계치 대비 현재 비용 간의 Gap 분석 및 발생 Loss 제거의 원단위 개선을 통해 총비용 관점의제조원가 절감 및 수익성 향상
  • 공정 Quality 향상을 통한 품질비용 절감 및 제조경쟁력 강화
총체적 품질 향상
총체적 품질 향상
  • 기획, 개발, 양산, 협력업체 등 전사 품질관리 고도화를 통해 각 영역별 관리요소 기준을 재 수립하며, 통계적 공정 관리 및 현장지표 관리 고도화 구축
  • BDA 프로그램과 연계하여, 품질 사전 예방 알고리즘 개발 및 운영 체계 구축
  • 다꾸지 방법을 통한 공정 최적조건 도출 및 운영방안 수립
설계 최적화
설계 최적화
  • 제품의 Design, Formula, Recipe등을 최적화된 원가 중심의 재설계 (DFC), 시장요구 품질 및 시장확대를 위한 재설계 (DFM), 공정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재설계 (DFP) 방향으로의 최적 설계를 통한 기업의 수익성 향상
구매경쟁력 강화
구매경쟁력 강화
  • 구매 품목별 전략적 방향 분석 및 구매역학적 환경분석을 통해 총비용 관점의 구매비용 효율화 및 전략구매 체계 수립
  • 구매역량 향상을 위한 세부 분석/운영 Tool 개발 및 지원 (Spend Data Base/의사결정도구)
Capacity 향상
Capacity 향상
  • De-bottlenecking 및 흐름생산 체계 구축을 통한 종합 가동율 및 납기 향상
  • AVA 프로그램과 연계하여, 최적의 공정 Process 재설계 및 자동화 전략 구축
노동생산성 향상
노동생산성 향상
  • 업무/작업 Process 효율화를 위하여 일하는 방식에 대한 혁신 및 설비 구조개선의 다각적 검토 및 개선안 도출을 통한 노동생산성 향상
  • 주 52시간 대응 전략 및 세부 실행방안 도출

Operational Strategy

고객사별 현황에 맞는 세부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전체 혁신 활동의
재정비 및 고도화를 실현합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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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업 경쟁력 향상
  • 단계별 Best Practice 전파를 통한 영업사원 역량향상을 통한 영업 실행력 향상
  • 조직구조 및 체계 개선을 통한 영업 인프라 구축
  • 고객 및 채널, 시장에 따른 영업 전략수립
Portfolio 최적화
Portfolio 최적화
  • 제품/고객별 수익성 분석 및 전략적 중요도 평가 기준 수립을 통한 Portfolio 최적화
  • 전략적 De-Marketing 과 매출증대를 위한 세부 실행방안 도출
  • 전체 최적화 관점의 의사결정도구 개발 및 공동의 Consensus Management 구축
제품 개발 경쟁력 향상
제품 개발 경쟁력 향상
  • 제품 개발에 대한 Process 재 정립과 운영 최적화 및 Big Data에 기반한 신제품 설계 활용 Tool 개발을 통하여 제품개발 기간 단축 및 개발비용 효율화
가치 중심의 제품설계
가치 중심의 제품설계
  • Target 시장 및 고객에 대한 매출-가치 증대를 위한 제품 Renewal전략 수립 및 상세 설계 최적 안 도출
생산계획/ 생산거점 최적화
생산계획/ 생산거점 최적화
  • 영업, 구매, 생산 전영역에 걸친 S&OP 운영 Issue 분석 및 최적운영 Portfolio 와 Operation Research 분석을 기준으로 재고관리 운영 방안 결정 및 경제적 Lot Size 및 생산 배대 운영방안 및 생산거점 최적화 수립
  • S&OP 운영 회의체 고도화 방안 수립
자재 / 보전자재 제품 재고 감축
자재 / 보전자재 제품 재고 감축
  • 영업과 생산을 동시에 고려하는 재고 합리화
  • 통과공정, 공정 Capacity, Lead Time, 재고, Line Balance를 고려한 적정재고를 산출 및 운영체계 확립
보전전략 및 예지보전 체계 구축
보전전략 및 예지보전 체계 구축
  • 설비별 신뢰성 보전전략 구축 및 각 설비별 노후 상태 진단 및 잔여수명 예측 분석을 통한 예지보전 체계 구축
  • 고장예측 모델 개발과 설비/부품 고장 및 제품 결함 발생 Root Cause Analysis 을 통한 Down time 개선
물류비 개선
물류비 개선
  • 물류비 계정별 현황 및 유형별 경로 최적화, 거점합리화, 창고운영 , Fill rate분석 등을 통한 물류비 개선

Performance Management

성과 관리체계 구축
성과 관리체계 구축
  • 혁신활동 세부 실행 Idea별 명확한 성과 Tracking 을 위한 지원도구 개발 및 운영 기반 구축
  • Tracking 전산화/ Dash Board / 손익 연결효과 검증 / KM 구축
KPI 체계 정립
KPI 체계 정립
  • Total Operation 관점의 운영 KPI 정의를 통한 전사적 현장 관리체계 구축
  • KPI별 R&R전개 및 PDCA 운영을 통한 성과 지속 Monitoring 시스템 구축

Sustainable Improvement System

내부 역량향상
내부 역량향상
  • 혁신 리더 및 Internal Consultant 양성을 위한 문제해결 능력 고도화 및 역량향상 프로그램
  • 현장 변화관리를 위한 현장직 사원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
혁신 로드맵 구축
혁신 로드맵 구축
  • 혁신활동의 방향성 구축을 위해 부서별 3개년 혁신활동 로드맵 및 세부 실행방안 수립
  • 혁신로드맵 트랙킹을 통한 조직의 발전적 방향 제시 및 Transformation 연계성 확보
Big Data 분석
Big Data 분석
  • 현장 Data의 운영관리 고도화를 위한 중점관리 항목 선정 및 Data 관리 표준화
  • Big Data 분석을 활용한 품질/ 보전주기 예측을 통하여 표준관리(SOP) 체계 확립
  • 4M 변경정관리, C&C Process, 품질 KPI 재정립과 연계한 통계적 Big Data 운영체계 고도화 실현